버섯왕국과 쿠파성이? '닌텐도 월드' 테마파크 조감도 유출
2019.07.09 11:29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닌텐도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테마파크 '슈퍼 닌텐도 월드'의 조감도가 유출돼 화제다.
지난 8일, 유니버설 올랜도 리조트 팟캐스트에 의문의 사진 세 장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은 현재 공사 중인 것으로 알려진 '슈퍼 닌텐도 월드'의 조감도 이미지였다. 해당 조감도는 작년 7월에 확장 공사에 돌입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올란도에 세워질 새로운 '슈퍼 닌텐도 월드'의 모습이다. 정확하게는 2016년에 계획한 설계도를 바탕으로 제작된 모형이다. '슈퍼 닌텐도 월드' 조감도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최초로 그 동안엔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된 3D 모델링만 볼 수 있었다.
유출된 이미지에선 버섯 왕국과 '슈퍼 마리오' 게임에서 등장하는 쿠파성, 얼음왕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마리오 카트라고 적혀있는 쿠파성과 요시 모양의 놀이기구도 찾을 수 있다. 동키콩 콘셉의 공간도 확인할 수 있다.
슈퍼 마리오, 동키콩, 젤다의 전설 등 유명 닌텐도 게임 콘텐츠를 배경으로 한 테마파크 '슈퍼 닌텐도 월드'는 일본 오사카와 미국 올란도, 싱가포르 등 전 세계 3곳에 지어진다. 지난 2015년에 처음 기획된 이후 2017년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을 시작으로 3곳 모두 차례대로 공사를 시작했다.
가장 먼저 착공식을 한 일본의 '슈퍼 닌텐도 월드'는 오는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전후로 개장할 계획이며, 싱가포르와 미국 올란도의 테마파크도 2021년 안에 공사를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 설립될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는 마리오 카트 기반의 AR 어트랙션이 설치되며, 그 밖에 피치 공주 성이나 동키콩 섬, 커비 아일랜드도 구상 중인 상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