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화질로 즐기는 '검은사막' PS4 버전 서비스 시작
2019.08.23 10:4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펄어비스는 23일, '검은사막' PS4 버전을 글로벌 출시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PS4 버전은 지난해 선보인 Xbox One 버전에 이은 '검은사막'의 두 번째 콘솔 버전으로, 4K 화질 그래픽과 PS4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출시 지역은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이며, 총 6개 언어(영어, 독일어, 불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어)를 지원한다.
'검은사막' PS4 버전은 지난 8월 초 테스트를 시작하자 마자 10개 서버가 혼잡 상태를 기록해 12개 서버를 추가 증설한 바 있으며, PS 스토어 리뷰 점수도 4.5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Xbox One 버전에 이어 PS4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수준 높은 방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노하우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2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3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4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5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6
발더스 게이트 3의 ‘꿀잼’ 신규 서브 클래스 5선
-
7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8
목숨 걸고 싸우자, 스팀 '전쟁 게임‘ 할인 29일 시작
-
9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
-
10
[이구동성] 혐한? 실수?
미르후2019-08-23 13:37
신고삭제플스나 패키지 최대의 장점은 스토리라인과 엔딩인데... 검사 이것 스토리가 좋은것두 아니고 그렇다고 엔딩이 있는 것두 아닌데... 줘도 안한다
미르후2019.08.23 13:37
신고삭제플스나 패키지 최대의 장점은 스토리라인과 엔딩인데... 검사 이것 스토리가 좋은것두 아니고 그렇다고 엔딩이 있는 것두 아닌데... 줘도 안한다
JQK2019.08.27 12:17
신고삭제화질을 제목으로 꼽으셨지만... 기대안하시는게 좋습니다...
PC 하옵정도 또는 그 이하정도의 화질을 보여주고 1080p해상도에서도 겨우겨우 프레임 방어합니다. 4k로 돌리면 아마 프레임레이트 작살날겁니다.
PC버전에서 엄청난 최적화 능력을 보여준 펄어비스인지라... 아주 실망스럽습니다. 추후 개선되길 기대해봅니다.
UI도 점차적으로 PC쪽에도 역수입되고 있는 중이라서 일단은 한시적인 매력입니다.
허나 PS버전이 갖는 매력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잠수컨텐츠가 많은 검은사막의 특성상 리모트플레이를 이용해 직장에서도 외부에서도 편안하게 접속해서 손봐줄 수 있고.
고이고 고인 PC버전과는 달리 모두 함께 새로 시작하는 것 자체도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PC버전에는 한국인만 플레이하지만, PS버전은 PSN을 통해 외국인들과 함께 플레이하게 되는데요.
후에 거점전이 발달하게 되면 주말마다 한일전으로 박터지게 싸운다든가 하는 상황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