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2일, 밸브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나에게 게임이 없어도 게임을 가지고 있는 친구가 초대하면 온라인으로 서로 같이 2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이죠. 와, 꿈만 같다! 특정 게임이나 PC 환경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해지는 등 안정성은 아직 부족하지만, 베타라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개선이 기대됩니다. 체험을 하랬는데 시트콤을 찍은, 스팀 리모트 플레이 리얼체험기를 공개합니다
지난 10월 22일, 밸브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나에게 게임이 없어도 게임을 가지고 있는 친구가 초대하면 온라인으로 서로 같이 2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이죠. 와, 꿈만 같다!
이런 좋은 시스템을 안 해 볼 수 없겠죠? 스팀 베타 업그레이드와 세션 참여까지는 꽤나 쉬웠는데, 메탈 슬러그를 실행하자 문제가 생겼습니다. 제 화면은 제대로 나왔지만 함께 한 동료 기자의 화면은 두 개로 쪼개져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였거든요. 뿐만 아니라 키보드 공유 설정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애를 먹었습니다.
도저히 게임을 진행할 수 없어서 컵헤드로 넘어갔습니다. 처음엔 패드와 키보드 설정으로 많이 헤맸고 프레임드롭이 조금씩 발생했지만, 몇 가지 장애물을 넘고 나니 농담을 주고받을 정도로 나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특정 게임이나 PC 환경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해지는 등 안정성은 아직 부족하지만, 베타라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개선이 기대됩니다. 체험을 하랬는데 시트콤을 찍은, 스팀 리모트 플레이 리얼체험기를 공개합니다.
▲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리얼체험기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 특정 게임이나 PC 환경에 따라 게임 플레이 환경이 달라지는 등 안정성은 아직 부족합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