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같은 게임 만든 코지마 히데오 “진짜 영화 만들겠다”
2019.11.05 12:56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데스 스트랜딩’으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킨 코지마 히데오. 영화 같은 게임을 만들기로 유명한 그가 진짜 영화 제작을 선언했다.
지난 4일, 영국 국영 방송사 BBC는 오는 8일 출시 예정인 데스 스트랜딩과 개발사 코지마 프로덕션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본 다큐에서 코지마 히데오는 “코지마 프로덕션은 앞으로 영화 제작에도 손을 댈 것이다”고 하며, “하나를 잘한다면, 모든 것을 잘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메탈 기어’ 시리즈를 제작해 잠입 액션 장르를 개척했다고 평가 받는 코지마 히데오는 열성적인 영화광이기도 하다. 영화 평론집을 출간하기도 했으며, 길예르모 델 토로와 박찬욱 등 유명 영화감독과 친분도 있다. 아울러 자신이 만드는 게임에 유명 배우를 출연시키고, 영화 연출 기법을 반영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어 코지마 히데오는 “몇 년 안에 게임은 스트리밍으로 옮겨갈 것 같다.”라고 하며, “같은 플랫폼에서 게임, 영화, 드라마가 서로 경쟁하게 되면서 게임의 형태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여전히 게임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다.
한편, 코지마 히데오가 설립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첫 작품 데스 스트랜딩은 오는 8일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1일 게임에 대한 리뷰가 국내외 매체를 통해 공개된 이후 다양한 반응을 낳고 있기도 하다.
많이 본 뉴스
-
1
엔씨소프트 신작 LLL, 정식 게임명 '신더시티' 확정
-
2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신화’ 시리즈 신작 공개
-
3
PS6는 3배 빨라지고, 차세대 Xbox는 PC가 된다?
-
4
히트작 가능성 충분한, BIC 2025 인디게임 12선
-
5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 포기
-
6
몬헌 와일즈 "PC 최적화 해결할 패치, 올 겨울로 예정"
-
7
동물권단체 PETA, 마리오카트에 ‘소 코뚜레’ 제거 요청
-
8
커진 규모, 여전한 스릴 ‘스테퍼 레트로’
-
9
[포토] 눈알 돌리지 않습니다! ‘서든어택’ 팝업스토어
-
10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달라진 게임성, 직접 해봤습니다
gusr****2019-11-05 17:21
신고삭제코지마게임은 실제와같지않다.헤일로fps는 실제로 총쏘는 느낌인데 메탈기어는 3인칭게임이라서 본인이 느끼는 실제감이 반감되는것이다.코지마의 실수는 fps게임을 안만든것이다.
gusr****2019.11.05 17:21
신고삭제코지마게임은 실제와같지않다.헤일로fps는 실제로 총쏘는 느낌인데 메탈기어는 3인칭게임이라서 본인이 느끼는 실제감이 반감되는것이다.코지마의 실수는 fps게임을 안만든것이다.
gusr****2019.11.05 17:22
신고삭제우리가 ufc경기를 보는건 실제이기 때문이다.
Happlypart2019.11.06 00:53
신고삭제영화는 2시간 남짓한 분량으로 만들어야되는 힘든 작업물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