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챔피언에 도전하라, PES 2020 리그 개최
2019.12.11 13:1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유니아나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개최하는 PES 2020 공식 e스포츠 대회 ‘e풋볼 리그(eFootball League)’가 11일 열린다고 발표했다.
e풋볼 리그는 지난해까지 'PES 리그'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PES 공식 e스포츠 대회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다. 모든 PES 플레이어가 참가할 수 있는 'e풋볼 오픈(eFootball.Open)' 과 프로 선수들이 참가하는 'e풋볼 프로(eFootball.Pro)'로 구분돼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유럽의 10개 프로 축구 클럽(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아스날, 셀틱, 모나코, 샬케04, 소아비스타, 난테스) 중 선호하는 팀을 선택하고, 게임 내 ‘Matchday(매치데이) 모드’를 통해 선택한 클럽 팀으로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PES 모든 플레이어로, 공식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e풋볼 오픈은 초보자(BASIC)/중급(INTERMEDIATE)/전문가(EXPERT) 클래스로 나뉘며, 전적이 순위로 집계된다. 전문가 클래스 플레이어는 2월까지의 순위 결과에 따라 클럽 대표 결정 경기를 진행하며, 클럽 1위를 기록한 플레이어는 클럽의 대표가 되어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e풋볼 프로는 클럽과 계약한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대표로 참가하는 대회다. 4월까지 치러지는 리그의 상위권 팀이 5월에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다툰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e풋볼 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