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기간한정 다운로드 가능, 듀랑고 PC판 배포 시작
2020.01.16 10:39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지난 12월 18일 서비스를 종료한 넥슨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PC판이 1년 동안 배포된다.
듀랑고 제작진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PC판 다운로드 링크를 공개했다. 누구든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PC판에서는 재료 수급 걱정 없이 나만의 섬을 마음껏 꾸밀 수 있는 창작섬을 이용할 수 있으며, 2021년 1월 14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듀랑고를 이용할 수 있는 APK 파일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다만, 서비스가 공식 종료된 게임이니만큼 모바일 기기와 마찬가지로 PC판 역시 추가 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으며 고객센터 또한 별도로 운영되지 않는다. 또한 듀랑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오는 2월 21일 문을 닫는다.
제작진은 "듀랑고에서의 소중한 추억이 더욱 오랫동안 개척자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라며 "야생의 땅: 듀랑고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로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2012년 '프로젝트 K'라는 이름으로 처음 공개된 듀랑고는 공룡 시대로 넘어온 현대인들이 빈 땅에 건물을 세우고 농사를 짓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야생을 개척하며 자신들만의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MMORPG였다. 기존 게임들과는 차별화되는 게임성으로 높은 주목을 받았으며, 관련 TV 프로그램도 방영될 정도였다. 하지만 운영상 문제로 인해 출시 2년을 넘기지 못하고 지난 12월 18일 서비스를 종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