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총을 이렇게 썼어? 총기 수리 시뮬레이터 공개
2020.03.10 11:22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군대에서 배운 총기 분해·결합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게임이 등장했다. 총기 제작자가 돼 각종 총기를 수리하는 게임, ‘건스미스 시뮬레이터’다.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인디게임사 게임헌터스가 개발 중인 ‘건스미스 시뮬레이터’는 오는 4분기 스팀으로 출시된다. 총기 정비소 주인이 된 플레이어는, 망가진 총기를 수리하며 수입을 올리게 된다.
망가진 총기는 고객으로부터 의뢰를 받거나, 게임 내 구현된 가상의 온라인 쇼핑을 통해 스스로 확보할 수 있다. 검붉은 녹이 잔뜩 낀 망가진 총기 분해해 특수 약품으로 채워진 케이스에 넣어 녹을 제거한 다음, 녹이 다시 슬지 않도록 약품 처리를 하면 된다. 수리가 마무리되면 다양한 총기 액세서리를 이용해 장식 또는 개량할 수 있다. 총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까지 마무리하면, 의뢰한 고객에게 보내 보수를 받게 된다. 아울러 스스로 확보한 총기는 판매 또는 소장도 가능하다.
지난 6일 공개된 첫 공식 트레일러를 통해 M4 카빈 소총을 수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으로부터 망가진 M4 카빈을 받게 되는데, 녹이 잔뜩 껴 있다. 부품 하나하나를 모두 해체한 다음 약품을 사용해 녹을 모두 제거하고, 재사용이 불가할 정도로 손상된 부품은 기계로 다시 만들어 교체한다. 총열을 교체하고 스코프를 달아 저격총으로도 만들 수도 있고, 총열 레일과 유탄 발사기도 장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도장 작업을 통해 외형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건스미스 시뮬레이터의 출시일 및 가격 등 상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를 비롯한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