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전략 게임 미니막스, 랭크 매치 막 올렸다
2020.03.20 17:0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넵튠은 20일,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실시간 전략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 이하 미니막스)'에 랭크 매치를 열고, 4월 20일까지 첫 랭크 시즌을 진행한다.
랭크 매치는 게이머 실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모드로, 15레벨부터 누구든 랭크 매치에 참여할 수 있다. 시즌별 승패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3개 등급으로 나뉘며, 각 등급은 5개 세부 단계로 다시 구분된다. 시즌제로 진행되며 한 시즌은 약 30일 간 이어진다.
시즌 최종 순위 1위부터 3위까지 유저에게는 그 다음 시즌 동안 프로필 왕관, 프로필 액자 아이템이 자동 장착된다. 이후 순위를 벗어나면 그 다음 시즌에 자동으로 사라진다.
또한 첫 시즌에는 랭크전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프로필 배경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챔피언별로 성장시킬 수 있는 패키지, 각종 재화와 부스터로 구성된 성장 지원용 패키지 등이 추가됐으며, 새로운 이모티콘 6종과 챔피언 머리 코스튬도 챔피언별로 1종씩 나왔다.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미니막스는 에일라이와 크뤠아로 나뉜 두 소인국 종족 간 전쟁에 게이머가 신(God)이 되어 개입해 원하는 쪽을 돕고 이끈다는 콘셉트를 앞세웠다.
손가락으로 캐릭터나 오브젝트를 들어 옮기는 개입 액션을 활용해 상대와 1 대 1 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짧은 시간 안에 승부가 결정되는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특징으로 앞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