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성소수자 소재 게임 할인행사를 시작했다
2020.06.11 13:2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팀에서 성소수자를 다룬 게임 다수에 대한 특별 할인이 진행된다.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A-11 홀-A: 사이버펑크 바텐더 액션 등이 할인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
1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스팀에 출시된 성소수자(LGBTQ+) 게임 다수를 소개하고, 주요 타이틀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서머 오브 프라이드 2020’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미국 게임사 미드보스(MidBoss)가 주최하는 퀴어 게임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 ‘서머 오브 프라이드’ 일환이다.
스팀 공식 페이지에는 LGBTQ+ 태그가 붙은 기존 타이틀과 출시를 앞둔 신작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 중에는 최대 80%에 달하는 할인을 진행하는 게임도 포함됐다. 우선 퀴어 게임 9종을 묶은 ‘퀴어 게임 번들 2’는 48% 할인된 5만 6,820원에 판매된다. 퀴어 게임 번들에는 행사를 주최하는 미드보스가 만든 ‘2064: 리드 오브 메모리스’도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2016년 6월에 출시되어 스팀 평점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 중인 VA-11 홀 A: 사이버펑크 바텐더 액션, 사라진 가족을 찾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는 ‘곤 홈’, 남성 성소수자의 연애를 소재로 한 드림 대디: 어 데드 데이팅 시뮬레이터, 우주 정거장에서 펼처지는 모험담을 다룬 타코마 등을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트위치를 통해 여러 개인방송 진행자가 퀴어 게임을 즐기는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며 기금을 모으는 ‘서머 오브 프라이드 2020’ 스트리밍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성된 기금은 성소수자를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더 트레버 프로젝트(The Trevor Project), 트랜스 라이프라인(Trans Lifeline), 게이머X(GaymerX.)에 전달된다. 아울러 6월 20일부터 30일까지는 닌텐도 스위치 e샵에서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미드보스 케이드 피터슨 CEO는 “모든 사람들이 게임을 직접 하거나 스트리머들이 하는 방송을 보며 게임을 통해 다양성의 범위가 확장되는 것을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캐릭터 및 스토리라인에서 성소수자를 긍정적으로 표현한 개발사와 미디어를 조명하는 것은 ‘너희는 혼자가 아니다’를 보여주며 성소수자 청소년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6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7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