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보다 빠르네, MS ‘Xbox 시리즈 X’ 11월 발매
2020.08.12 11:33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차세대 콘솔 'Xbox 시리즈 X'의 출시 시기가 가닥이 잡혔다. MS가 직접 11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것이다.
MS는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차세대 콘솔기기인 Xbox 시리즈 X 출시 시기와 관련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Xbox 시리즈 X는 오는 11월에 출시된다. 본래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발매될 것이라 예상되었는데, 그보다 약간 빠른 시기로 확정된 셈이다.
MS는 기기 출시와 동시에 현재 Xbox에서 즐길 수 있는 포르자 호라이즌 4, 기어즈 5 등 기존 인기 게임 40여 개를 Xbox 시리즈 X로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한다. 현재 차세대 기기로 제작되고 있는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 스콘 같은 신작도 함께 출시된다. 더불어 해당 게임 들은 모두 출시 즉시 게임 패스에 등록된다. 다만 '헬블레이드 2'나 '세컨드 익스팅션'같은 대형 독점작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돼지 않은 상태다.
한편, 본래 Xbox 시리즈 X의 런칭작이었던 '헤일로: 인피니티'는 2021년으로 출시가 연기됐다. 343 인터스트리의 헤일로 스튜디오 대표인 크리스 리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발에 차질이 생겼다"며 "많은 분들에게 실망스러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가 계획한 플레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말했다.
Xbox 시리즈 X의 정확한 출시일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