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 14, 지금부터 60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2021.01.13 10:2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에서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칠흑의 반역자 마지막 시나리오 크리스탈의 잔광을 공개하고,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신규 인스턴스 던전 노르브란트와 신규 토벌전 환 시바 토벌전을 열었다.
이와 함께,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레이션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해 신규 연합 레이드 인형들의 군사기지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 신규 시나리오도 함께 추가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신생 에오르제아까지 제공한 무료 체험을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플레이할 수 있도록 60레벨까지 확장했다. 뿐만 아니라, 신생 에오르제아를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동선 개편, 비행 시스템 도입 등을 진행하고, 신규 야만족 드워프족 퀘스트를 추가했다.
한편, 지난 2002년 국내 가수 이수영이 부른 파이널 판타지10 OST '얼마나 좋을까' 후 19년 만에 파이널 판타지 14 국내 번안곡을 공개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두 번째 번안곡 칠흑의 반역자 메인 테마 한국어 버전은 서은광이 참여했으며, 스토리 및 시네마틱 뮤직비디오 2종을 특설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 2종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SNS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서은광 친필 싸인이 담긴 파이널 판타지 14 굿즈, 해피머니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액토즈소프트는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성장에 도움 되는 꿀빵, 메가 포션 등을 매일 지급한다. 접속 3일차에는 선원 의상 세트, 7일 차에는 유료로 판매하는 리위아 전용 마도 아머를 준다. 또한, 무료 체험을 통해 60레벨을 달성하면 7일 무료 이용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신규 이용자는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신규 이용자에게는 칠흑의 반역자를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점핑 아이템 모험록 2종과 80레벨에 사용 가능한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함께 지급한다. 또,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3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고, 신규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비활성 별모양 클러스터, 껍데기 가죽, 오케스트리온 악보: eScape(Journeys Version)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이널 판타지 1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