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1일 자사 K-POP 앱 유니버스에 멜론, 예스24, 배럴즈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1일부터 멜론 계정을 유니버스 앱에 연동한 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미션을 완료하면, 유니버스에서 사용하는 재화 '클랩'을 준다
▲ 유니버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일 자사 K-POP 앱 유니버스에 멜론, 예스24, 배럴즈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1일부터 멜론 계정을 유니버스 앱에 연동한 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미션을 완료하면, 유니버스에서 사용하는 재화 '클랩'을 준다.
유니버스 내 업적 기능에도 멜론 관련 콘텐츠가 추가됐다. 멜론에서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 음원을 얼마나 많이, 다양하게 들었는지 등을 기록할 수 있다.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유니버스에 멜론 계정을 연동하고, 멜론 이용권 구입 혹은 이용권 보유 인증 미션을 달성하면 2,000클랩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는 1,000클랩을 지급한다.
이어서 예스24의 경우 계정을 유니버스에 연동하고,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 음반 등 상품을 구입하면 클랩을 지급한다. 아울러 추후에는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유니버스 오프라인 행사인 아티스트 팬파티도 개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패션 전문 회사 배럴즈 대표 브랜드 커버낫과 마크 곤잘레스는 유니버스 내 스튜디오 콘텐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튜디오에서 뮤직 비디오를 만들며 두 브랜드 옷으로 아티스트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