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거인 1명과 작지만 빠른 일반 PC유저 4명의 대결
2021.04.09 16:4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VR 유저와 비 VR 유저가 실시간으로 맞대결하는 이색적인 신작이 공개됐다. 8일부터 알파 테스트에 돌입하며, 스팀 앞서 해보기를 예정하고 있는 ‘다비고(DAVIGO)’다.
캐나다 개발사 다비고 스튜디오가 제작 중인 이 게임은 ‘VR 대 PC’를 핵심으로 앞세운 대전 게임이다. 먼저 VR 유저는 거대한 거인이 되어 양손을 움직이며 주변을 날아다니는 다른 유저를 잡아야 한다. 이어서 PC 유저는 최대 4명까지 팀을 이룰 수 있으며 전투기를 타고 날아다니며 거인을 공격할 수 있다. VR 유저와 VR이 아닌 유저가 맞대결한다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며, 게임이 없는 유저도 초대해서 함께 할 수 있는 스팀 리모트 플레이를 지원한다.
여기에 원하는 맵을 제작해서 다른 유저와 공유할 수 있는 에디터도 탑재돼 있다. 개발사가 지원하는 맵 에디터를 사용하면 유니티를 기반으로 새로운 맵을 만들 수 있고, 게임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맵을 공유하거나 다른 유저가 만든 맵을 받아서 플레이할 수도 있다.
다비고는 현재 해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패트리온(patreon)에서 펀딩 중이며, 펀딩에 참여하면 즉시 알파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에서는 VR 대 PC를 표방한 기본적인 플레이와 맵 에디터를 검증할 예정이다. VR 플레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VR 기기가 필요하며, 오큘러스 리프트 S, HTC 바이브, 밸브 인덱스 등 주요 PC VR 헤드셋을 지원한다.
많이 본 뉴스
- 1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2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3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4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5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6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7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8 [겜ㅊㅊ] 올해 출시된 '스타듀 밸리' 풍 농장 시뮬 5선
- 9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
- 10 [숨신소] ‘압긍’ 받은 수상한 퍼리 ARPG, 아틀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