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U처럼, 라이엇게임즈 롤 시네마틱 유니버스 추진
2021.04.16 11:3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자사 대표작 실사화를 추진한다. 영상 제작을 맡을 신규 팀을 꾸리고 각 부문을 이끌어갈 글로벌 총괄을 모집 중이다. 라이엇게임즈는 2014년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게임 세계관 및 스토리를 강화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현재 라이엇게임즈는 채용 공고를 통해 실사영화와 실사 TV 시리즈 글로벌 총괄을 모집하고 있다. 채용공고에 따르면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한 자사 IP를 새로운 방식으로 대중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중심축을 이루는 것이 영화, TV 시리즈와 같은 영상이다.
특히 라이엇게임즈는 신규 팀에 대해 설명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시네마틱 유니버스 구축’를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는데, 원작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이야기를 펼쳐가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처럼 여러 시리즈를 이어가며 스토리를 발전시켜나가는 장기 프로젝트로 준비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신규 팀이 맡을 역할은 라이엇게임즈 다른 팀 및 영상 제작을 맡을 외부 제작사 및 감독 등과 협업하며 장편 영화와 TV 시리즈 등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글로벌 총괄은 관련 업무를 총괄하며, 우대 조건은 게임 기반 영상 제작과 영화 및 방송 제작사 실무 경험과 함께 영화 제작자, 감독, 작가 등 업계 관련 인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라이엇게임즈는 2014년부터 단편으로 산재되어 있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과 스토리를 체계적으로 정립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를 구축해왔고, 신규 챔피언 공개에 맞춰 관련 단편소설, 애니메이션, 음악 등을 공개하며 스토리 완성도 향상에 공을 들여왔다. 아울러 2019년에는 라이엇게임즈가 자체 제작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을 발표한 바 있고, 별 수호자, 오디세이, K/DA 등 독자적인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스킨 시리즈도 다수 출시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게임을 넘어서 실사 영화, TV 시리즈 등으로 진출하며 영역을 확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과연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일 리그 오브 레전드 실사화는 어떤 모습일지, 게임 원작 영화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인식을 깨트릴 작품이 나올지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2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3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4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5
배틀필드 6와 발로란트,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한다
-
6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모바일 이어 스위치에도, 팰월드 유사게임 '팰랜드' 등장
-
9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10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공중정원2021-04-16 23:11
신고삭제또 어떤 혼종이 나오려고 저러나.. ㅡ,.ㅡ
모노블로스2021.04.16 14:06
신고삭제이전부터 이런식의 전개가 나오지 않을까 혼자 망상하면서 기대하긴했었는데 정말로 될줄이야..;
소여2021.04.16 16:24
신고삭제너네 스토리 ○○이잖아.
meath2021.04.16 22:36
신고삭제라스트 오브 어스도 그렇고 리그 오브 레전드도 그렇고 사실 기대감보다는 걱정이 앞서는게 당연하게 느껴집니다. 앞의 사례들을 보면 잘해야 본전이고 최근에 나왔던 몬스터헌터의 예를 들어보면 역시라는 느낌이 들거군요. 이왕 제작할거면 탄탄한 스토리로 원작보다는 오리지널 스토리의 영화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공중정원2021.04.16 23:11
신고삭제또 어떤 혼종이 나오려고 저러나.. ㅡ,.ㅡ
rpdlaapzk2021.04.17 04:04
신고삭제되게 유치한 느낌일것같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