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검사 클래스 개편, 뮤 온라인 시즌 16-2 2차 업데이트
2021.05.11 16:58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웹젠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이 시즌 16-2 2차 업데이트로 마검사 및 건크래셔 클래스를 개편했다.
먼저 뮤 온라인 최초 복합형 클래스 ‘마검사’는 기사형과 법사형에 따라 각각에 맞는 공격 스킬과 버프 스킬이 추가됐다. 이어 스탯과 스킬 강화 트리 초기화를 실시해 캐릭터의 능력치 및 스킬 공격력 재설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마검사 클래스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들은 ‘뮤 도우미’를 통해 ‘사냥 시간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40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은 누적 사냥 시간에 따라 ‘기간제 마스터리 무기/방어구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건크래셔 클래스에는 신규 스킬 ‘픽스드파이어’가 추가됐다. ‘픽스드파이어’는 공격 속도와 마력을 높여 적에게 효과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스킬 출시 기념으로 ‘건크래셔’ 클래스의 3차, 4차 스킬 트리가 초기화됐다.
이와 함께 모든 캐릭터의 ‘열매 감소’ 수치 초기화가 이뤄졌다. ‘열매 감소’는 기존 스탯을 감소하여 스탯 포인트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우선 ‘잿빛의 아이다’ 사냥터의 ‘정예존’에서는 ‘정예 옵션 변경 조각’과 ‘황금 문장’ 등 고급 아이템 획득 확률이 2배로 늘렸으며, 몬스터의 체력과 최소/최대 속성 공격력은 20% 줄였다. 마스터 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차원의 미궁’도 클리어 보상과 리그 보상을 2배 높이고, 몬스터 사냥 경험치를 30% 늘렸다. 이벤트 맵인 카오스 캐슬과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을 이용하면 ‘마스터리 보상 상자’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회원들은 90레벨 이상 몬스터를 처치한 후 획득한 ‘보석 원석’을 모아 NPC 엘피스에게서 ‘조화의 보석’을 제작할 수 있고, ‘시드 스피어’를 장착 또는 추출할 경우 별도 보석 없이 생성할 수 있다. +11강까지 장비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소멸하지 않는 ‘마스터리 장비 강화 이벤트’와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룰렛’, ‘가디언 강화석 드랍 확률 UP’도 적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뮤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4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7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
8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10
15년간 고쳐지지 않은 버그, 드디어 해결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