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워 신작 내년으로 출시 연기한다
2021.06.03 11:1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올해로 예고됐던 갓 오브 워 차기작 출시가 내년으로 연기됐다. 더불어 PS5와 함께 PS4로도 출시된다.
소니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3일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갓 오브 워 신작 출시 연기 소식을 전했다. 산타모니카는 공식 성명을 통해 ‘작년에 갓 오브 워 신작을 발표했을 당시에 보여주신 엄청난 성원에 겸허함을 느꼈다. 많은 분들이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다음 여정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제작팀과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및 그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도모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전해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에 출시를 2022년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Hermen Hulst) 허먼 헐스트 대표는 3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에 개제된 인터뷰를 통해 갓 오브 워 차기작을 비롯한 자사 주요 신작이 PS5와 함께 전 세대인 PS4로도 출시된다고 밝혔다. 그는 “1억 1,000명 이상의 PS4 커뮤니티를 만들었는데 그냥 떠날 수는 없지 않나”라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갓 오브 워 차기작, 그란투리스모 7의 경우 PS4와 PS5 타이틀을 둘 다 개발할 수 있다면 가능한 이 방식을 유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는 25개 타이틀을 개발 중이다. 이 중 절반은 신규 IP로, 데이즈 곤을 만든 밴드 스튜디오의 오픈월드 기반 신작도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자사 퍼스트파티 PC 출시에 대해서는 플레이스테이션에 먼저 선보이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3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6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7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8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9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