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도 나온다, 그란디아 HD 컬렉션 한국어판 10월 발매
2021.09.16 17: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고전 JRPG 그란디아 HD 리마스터 버전이 한국어 번역을 거쳐 오는 10월 1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국내 판매처는 그라비티가 맡는다.
그란디아는 1997년에 세가 세턴으로 출시됐고, 2000년에 2편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그란디아 HD 리마스터는 1편과 2편을 묶은 합본이다.
그란디아 1편은 소년 저스틴이 소꿉친구 수와 고대문명 '앤쥬루'의 신화를 찾아 떠나고, 그 과정에서 여러 동료를 만나며 모험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어서 2편에서는 몬스터 퇴치를 생업으로 삼는 지오하운드의 류도와 그의 파트너 '독수리 스카이'가 그라나스 교회에서 받은 호위임무를 받고, 교회 견습 신관인 엘레나와 함께 거대한 악을 물리치는 여정에 나선다.
그란디아 시리즈는 다른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전투가 전개되는 '얼티메이트 액션 배틀'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아울러 던전을 탐험하며 습득할 수 있는 '마나에그'로 공격, 방어 등을 배울 수 있다.
그란디아 HD 컬렉션은 한국어판은 패키지와 다운로드 버전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만 4,800원이다. 패키지는 온오프라인 게임 매장을 통해 17일부터 29일까지 예약 판매하며, 특전으로 그란디아 일러스트가 그려진 마우스패드와 그란디아 1편과 2편 어나더 타이틀 시트를 준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