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공개됐구나, 섹시 마녀 베요네타 신작 내년 출시
2021.09.24 14:38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플래티넘게임즈 인기작 베요네타의 세 번째 타이틀, 베요네타 3가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24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된 베요네타 3 플레이 영상에는 정체가 불분명한 괴물들과의 전투 장면이 담겼다. 시리즈를 거치며 발전된 그래픽 및 마수와 융합하는 ‘데몬 마스터레이드’, 마수를 직접 소환해 조작하는 ‘데몬 슬레이브’ 등 신규 능력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이와 함께 전작에서도 활용할 수 있었던 회피 후 콤보 연계 기능 ‘위치 타임’이나 뜬금포 유머같은 기존작들의 핵심 요소들을 일부 차용한 모습을 보여줬다.
영상 말미에는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가 생각나는 붉은 달의 모습과 함께 일본도를 등에 메고 있는 남성이 뒤를 돌아보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인물의 정체와 역할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요네타 3는 지난 2017년 더 게임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이렇다 할 소식이 없어 유저들에게 소문만 무성하고 실제 출시되지는 않는 베이퍼웨어로 여겨지기도 했다. 게다가 공개된 영상 초반에는 애스트럴 체인의 마스코트 라피가 등장해, 해당 작품의 후속작인 듯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하지만 얼마 안 가 베요네타가 등장해 전투를 시작함으로써 주인공 위치를 확인시켰다. 영상에 등장하는 베요네타는 전작에 비해 복장의 노출도가 줄어즐었고 단발에서 긴 양갈래로 기본 헤어스타일이 바뀌었다.
베요네타 3는 2022년 출시 예정이며, 한국어 공식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정식 발매일과 추가 지원 플랫폼 등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