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부 된 GTA 5 주인공 프랭클린, GTA 온라인에 등장
2021.12.09 10:28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GTA 5 주인공 3인 중 한 명으로, 혈기 왕성한 젊은이였던 프랭클린이 GTA 온라인 신규 시나리오에 깜짝 등장했다. 그것도 엄청난 부자가 된 모습으로 말이다.
락스타게임즈는 9일, GTA 온라인 신규 시나리오인 '청부 계약'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소개에는 '몇 년 전 전설적인 공범들과 함께 노동조합 은행을 습격했던 로스 산토스의 유명한 강도 프랭클린 클린턴이 다시 움직이려 한다'고 쓰여 있다.
영상 시작과 함께 수염을 기르고 고급 양복을 입은 프랭클린이 플레이어를 환영해 준다. GTA 온라인 시점에서 프랭클린은 자신의 이름을 딴 'F.클린턴&파트너' 라는 이름의 회사를 경영 중이다. 예전의 앳된 모습이 사라진 그는 자신을 '대성한 노력가'로 칭하는데, 실제로 경치 좋은 곳에 고급 사무실을 내고, 넓은 차고에 수많은 고급 스포츠카를 가득 채워넣고, 커다란 저택에서 사람들과 파티를 여는 등 엄청나게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 또한, 프랭클린의 형제와도 같은 친구 라마도 별로 크게 변하지 않은 모습으로 등장해 팬들을 반긴다.
프랭클린이 운영하는 회사는 유명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일종의 흥신소 같은 곳으로, 부자들이 미처 하지 못하는 어렵거나 더러운 일들을 대신 해준다. 현재 공개된 바에 의하면 플레이어는 이 곳에서 닥터 드레의 의뢰를 받아 갑자기 사라진 음반 파일을 찾게 된다.
한편, GTA 5의 또 다른 주인공이자 동료였던 마이클이나 트레버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는다. 트레버는 이전에 GTA 온라인에 한 번 등장한 적이 있지만, 마이클의 경우 아직 나온 적이 없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추가 시나리오에서 프랭클린을 통해 해당 인물들에 대한 소식과 근황, 셋의 관계 등이 언급될 지 역시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프랭클린과 함께 다양한 이동수단과 emp 런처 등이 추가되는 GTA 온라인: 청부 계약은 오는 12월 15일 업데이트 된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2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3
목숨 걸고 싸우자, 스팀 '전쟁 게임‘ 할인 29일 시작
-
4
발더스 게이트 3의 ‘꿀잼’ 신규 서브 클래스 5선
-
5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6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
-
7
[이구동성] 혐한? 실수?
-
8
무기 만드는 소울라이크 ‘블레이드 오브 파이어’ 체험기
-
9
일본에서만 220만, 닌텐도 '스위치 2 물량 부족' 사과
-
10
봄 축제 장비 등장, 몬헌 와일즈 ‘화무의식’ 23일 열린다
오궁2021-12-12 11:00
신고삭제난 이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처음엔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막상 해보니이런 갓겜이 없더라…
더지2021.12.09 15:28
신고삭제ONLINE만 내놓고 GTA6는 언제 내놓을거냐???
meath2021.12.09 21:33
신고삭제GTA에도 역사가 길어지면서 전작시리즈와 콜라보하는 느낌의 이런 깜짝이벤트 같은 것도 팬들에게는 재미요소로 괜찮은 듯 합니다.
오궁2021.12.12 11:00
신고삭제난 이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처음엔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막상 해보니이런 갓겜이 없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