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할인 등에 업은 힐링 게임, 언패킹 역주행
2022.01.25 11:35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어질러진 이삿짐을 깔끔하게 정리해가며 추억에 잠길 수 있는 힐링게임 '언패킹'이 할인 판매에 힘입어 스팀 최고 판매 제품 순위 5위에 등극했다.
언패킹은 이삿짐을 정리하는 게임으로, 상자에서 짐을 꺼내 욕실과 부엌, 침실, 거실 등 곳곳에 용품을 정리하며 새 집을 꾸려나간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8곳을 돌아다니며 이삿짐을 풀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사람과의 추억이 담긴 소품을 발견하며 과거를 돌아볼 수 있다. 발매 당시 시간 제한이나 점수 없이 게임 분위기와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어 ‘힐링 게임’으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언패킹은 오는 27일까지 20% 할인되어 1만 6,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이 갓 오브 워를 밀어내고 최고 판매량 1위에 등극했다. 출시일인 2월 5일이 가까워 오면서 게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작 공세에서도 굳건히 버티던 레디 오어 낫은 신작과 할인 판매 공세에 7위로 내려갔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TOP 20에선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강세를 유지 중이다. 주말이 지나면서 동시 접속자 수는 26만 명 대에서 25만 명으로 줄어들었으나, 순위에선 에이펙스 레전드를 밀어내고 4위에 올랐다. 이 밖에는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가 팀 포트리스 2 등에 자리를 내주며 14위로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