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클링으로 만든 건 아니겠지, 스플래툰 3 오징어 과자 출시
2022.06.02 17:56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9월 출시를 앞두고 세계관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공개하고 있는 스플래툰 3가 홍보를 위해 과자를 하나 공개했다. 놀랍게도 '오징어 맛' 과자다.
반다이 캔디 사업부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플래툰 3 스티커 첨부 링 스낵'을 공개했다. 이 스낵은 큼지막한 오징어 링 과자와 함께 스플래튼 3 스티커 1장이 들어있다. 준비된 스티커는 총 24종으로 게임의 주인공인 잉클링 문양 외에도 옥토링과 게임 내 각종 상점과 지역들을 상징하는 문양이 준비돼 있다. 맛은 당연히 오징어 맛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주 종족이 오징어 수인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일종의 블랙코미디라 할 수 있다. 가격은 134엔(한화 약 1,290원)이며, 오는 8월 30일부터 일본의 세븐일레븐, 닌텐도 도쿄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플래툰 3는 오징어들이 물총으로 잉크를 발사하며 적을 공격하고 땅을 점령하는 독특한 형식의 슈팅게임 스플래툰 시리즈 최신작으로 작년 2월에 발표됐다. 이번 작품에선 활 형태의 스트링거나 1편 토네이도 미사일을 개조한 트리플 토네이도 등 다양한 신규 무기가 등장하며, 2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PvE 모드 새먼 런의 후속 모드, 새먼 런 NEXT WAVE도 등장한다.
더불어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를 지원하며, 9월 9일 다른 국가와 동시에 출시된다. 1편은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았으며, 2편은 해외 출시 후 2년 뒤에 국내에 정식 발매됐으나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아쉬움을 샀다.

많이 본 뉴스
-
1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2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3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4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5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6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7
발더스 게이트 3의 ‘꿀잼’ 신규 서브 클래스 5선
-
8
배틀필드 신작, 건물 파괴한 후 잔해에 엄폐한다
-
9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
-
10
무기 만드는 소울라이크 ‘블레이드 오브 파이어’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