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NFT와 메타버스에 대해 강연한다
2022.06.22 10:2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5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연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방식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
2022년에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산업 및 타 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강연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게임업계 화두인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개념, NFT 및 P2E 게임 트렌드를 살펴보고, 미래 게임과 암호자산이 어떤 관계를 맺어가야 할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게임콘서트는 게임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게더타운 접속 방법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넷마블 게임콘서트 공식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1주년 맞이한 팰월드, 테라리아 외 컬래버 더 있다
- 2 실크송 개발사 “게임은 진짜, 개발 중이며, 출시할 것”
- 3 몬헌 와일즈 “PC 권장사양 낮추는 것 검토 중”
- 4 6월까지 14번, 스팀 상반기 할인 축제 일정 공개
- 5 [오늘의 스팀] ‘압긍’ 받은 엔더 매그놀리아, 정식 출시
- 6 유사게임 왜 놔둬! 파피 플레이타임 개발사, 구글 고소
- 7 [오늘의 스팀] 해머워치 신작, 연일 판매 최상위
- 8 주인공은 수녀, 하데스 느낌 로그라이크 ‘넌홀리’ 출시
- 9 엔씨소프트 '아키에이지 워' 저작권 소송 패소
- 10 주말 뒤흔든 마비노기 돈 복사 버그 “99% 회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