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던파 격겜 DNF 듀얼, 글로벌에서도 주목
2022.06.28 11:52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전격투게임 신작 ‘DNF 듀얼’이 출시와 동시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상위권에 등극했다.
28일 9시 35분 기준 DNF 듀얼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는 2위다. DNF 듀얼은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대전 격투게임으로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격투게임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와 마블 VS 캡콤 3 개발사 에이팅, 네오플이 공동 개발했다. 2020년 던파 페스티벌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28일 스팀과 PS4, PS5,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글로벌 격투게임 e스포츠 대회 '아크 월드 투어 2022' 정식종목으로 채택됐을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스팀 판매 제품 순위에도 이런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DNF 듀얼은 아크시스템웍스 최신작과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완성도 높은 카툰 렌더링 그래픽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던전앤파이터 특징을 살려 HP외에 MP가 존재하며, MP를 소모하는 특수 기술을 사용하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출시 시점엔 버서커와 이단심판관, 히트맨 등 플레이어블 캐릭터 16종이 등장하며, 스토리 모드와 싱글 모드, 온라인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특이사항으로는 현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F1 22가 있다. F1 22는 F1 공식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된 게임으로 오는 7월 2일에 출시되며, 28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더불어 러스트,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갓 오브 워 등이 스팀 여름 세일 힘을 받아 순위권에 올랐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TOP 20에선 전일 10만 명에 달했던 래프트의 동시 접속자 수가 7만 8,156명으로 줄어들면서 13위로 내려왔다. 지난 21일 무료로 전환한 폴 가이즈가 18위로 간만에 차트에 진입했고, 엘든 링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