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8월 25일 출시, 유저가 직접 게임 룰을 정한다
2022.07.28 17:0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25일, 자회사 넥슨게임즈 MMORPG 신작 히트2(HIT2)를 오는 8월 25일 국내에 출시한다.
히트2는 8월 25일 0시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며, PC 버전도 서비스한다. 넥슨게임즈 출범한 후 첫 게임으로, 그간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최고 수준의 게임 퀄리티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넥슨은 히트2 출시에 앞서 키키, 레나, 휴고 등 사전에 공개된 서버에 캐릭터명을 미리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에 참여해 만든 캐릭터는 출시 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출시 전부터 유저들이 게임 운영에 다방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서버별로 적용되는 각종 게임 내 규칙, 효과를 이용자 투표로 결정하는 게임 내 콘텐츠 조율자의 제단과 연계된 이벤트를 사전 오픈한다.
8월 18일까지 조율자의 제단 이벤트 페이지에서 투표권을 사용해 필드 채널 효과, PK 페널티 등 서버별로 적용될 규칙에 매일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결과에 따라 히트2 출시 첫 주에 각 서버에 유저 의견이 반영된 룰이 적용된다.
조율자의 제단으로 제정할 수 있는 새로운 규칙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는 공모전도 연다. 최종 선정된 규칙은 실제 조율자의 제단 시스템에 도입하며, 당선자에게는 영웅 클래스 선택권, 영웅 펫 선택권에 더해 히트2 크레딧(만든이 목록)에 룰 디자이너(Rule Designer)로 이름이 올라간다.
이어서 게임 내 길드에서 활용하는 길드 마크를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 선택할 수 있는 콘테스트도 한다. 8월 23일까지 자유롭게 길드 마크를 만들어 히트2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유하면, 이용자 투표에 따라 상위 10개 작품이 실제 게임에 구현되며, 당선 인원은 게임 크레딧에 '마크 디자이너(Mark Designer)'로 등재된다.
넥슨게임즈 박영식 PD는 "게임 속 중요한 주제에 유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그 과정이 흥미로울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을 거듭해왔다"며 "8월 25일 서막을 올리는 히트2의 새로운 여정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히트2 공식 시네마틱 전장의 바람과 게임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설원을 배경으로 비장한 분위기에서 펼쳐지는 공성전 전경과 실제 게임 플레이를 촬영한 대규모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히트2는 원작 히트의 세계관을 이어가면서도, 공성전과 대규모 필드 전투를 핵심으로 한 MMORPG다. 조율자의 제단,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등 독자적인 이용자 참여형 시스템을 갖춰 보다 확장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히트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