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감 높은 스토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 느와르 명작 마피아 시리즈를 다시 만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개발사에서 직접 신작을 만들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개발사 행거13은 지난 29일, 마피아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배급사인 2K와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개발진의 다양한 생각들을 들어볼 수 있었던 해당 인터뷰에선 마피아 시리즈 신작 개발 소식도 들을 수 있었다
▲ 마피아 시리즈 신작이 개발에 착수했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몰입감 높은 스토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 느와르 명작 마피아 시리즈를 다시 만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개발사에서 직접 신작을 만들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개발사 행거13은 지난 29일, 마피아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배급사인 2K와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했다. 개발진의 다양한 생각들을 들어볼 수 있었던 해당 인터뷰에선 마피아 시리즈 신작 개발 소식도 들을 수 있었다. 행거 13의 제너럴 매니저 로만 힐라딕은 "드디어 새로운 마피아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자세히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이 프랜차이즈 작업을 계속하고 새로운 스토리로 찾아뵐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마피아 시리즈는 2K 체코와 행거 13에서 개발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로, GTA 시리즈에 버금가는 높은 자유도와 완벽하게 재현된 20세기의 시대상, 느와르 영화를 방불케 하는 스토리로 매 시리즈마다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지난 2002년에 1편 출시된 이후 넘버링 작품 기준 3편까지 나왔으며, 2020년 9월에는 1편의 리메이크인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이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