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가을 세일이 한창이던 금주 초 할인 중인 게임을 턱밑까지 쫓으며 기대감을 모았던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금일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지난 29일부터 움직임을 보였다. 11월 30일 새벽까지 진행되는 스팀 가을 세일 막바지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3위에 올랐는데, 당시 상위권 차트에는 할인 중인 게임 다수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후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판매 순위가 계속 상승했으며, 출시일인 오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와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 12월 2일 오후 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스팀 가을 세일이 한창이던 금주 초 할인 중인 게임들을 턱 밑까지 쫓으며 기대감을 모았던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금일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지난 29일부터 움직임을 보였다. 11월 30일 새벽까지 진행되는 스팀 가을 세일 막바지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3위에 올랐는데, 당시 상위권 차트에는 할인 중인 게임 다수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후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판매 순위가 계속 상승했으며, 출시일인 오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와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오후 3시 30분 기준 PS5 버전은 메타크리틱 평점 76점, 오픈크리틱 평점 74점을 기록했다. 평가를 남긴 매체들은 어두운 배경과 적절한 사운드 등 데드 스페이스의 정신적 후속작다운 공포 분위기를 잘 살린 것을 호평했다. 다만, 데드 스페이스를 넘어선 새로운 발상은 없었다는 일부 매체의 의견도 있다. 스팀 리뷰도 등록되기 시작했는데, 리뷰 수는 적지만 DLSS가 적용되지 않고 스타터링이 생긴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최적화 부분을 지적받고 있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PS5 버전은 메타크리틱 평점 76을 기록 중이다 (사진 출처: 메타크리틱 홈페이지)
12월 2일 출시된 칼리스토 프로토콜 스팀 버전은 한국어 인터페이스와 자막, 음성을 공식 지원한다.
그 외에는 파라곤 에셋 기반 신작 프레데세서가 앞서 해보기를 시작하며 6위를 차지했다. 이어 정기 업데이트를 한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가 7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8위를 기록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로스트아크가 북미 서버에서도 위쳐 컬래버 소식을 공개하며 5위에 올랐다. 이어 어몽 어스와 마피아 게임을 섞은 무료 게임 구스 구스 덕이 역대 최대 동시접속자 5만 7,726명으로 18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