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머드와 검치호 잡자, 석기시대 생존게임 ‘프리미티브’ 발표
2022.12.04 13: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한 생존 게임 신작이 발표됐다. 매머드 등 거대동물과의 사투도 펼칠 수 있는 프리미티브(Primitive)로,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을 통해 주요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프리미티브는 수만년 전 석기시대에서 살아가는 초기 인류의 삶을 그린 생존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미지의 땅을 탐색하며, 광활한 초원, 안개 낀 습지, 높은 산, 얼어붙은 지역 등 여러 환경을 탐험할 수 있다. 새로운 환경과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날씨 등을 극복하고 생존해야 한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탐험 중 입수한 여러 재료를 토대로 생존에 필요한 물품을 만들어야 한다. 우선 석기시대라는 배경에 걸맞게 돌이나 뼈로 만든 도끼, 활과 화살, 칼과 같은 무기가 있다. 이 외에도 휴식을 위한 주거지 건설, 몸을 보호하는 의복 제작, 음식을 만드는 요리 등을 진행한다.
생존을 위협하는 여러 적들도 등장한다. 영상을 통해 거대한 매머드, 위협적인 검치호, 대형 파충류 등과 맞서 싸우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호모 사피엔스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네안데르탈인과도 겨뤄야 한다. 게임은 1인칭과 3인칭을 모두 지원하기에, 원하는 시점을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티브는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출시 일정 및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