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수면안대, 넷마블 양파쿵야 굿즈 텀블벅 펀딩 시작
2022.12.12 17:2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12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양파쿵야를 소재로 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품은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의 주인공 양파쿵야를 모티브로 한 공식 굿즈다. 양며드는 T-샤쓰, 양며드는 수면안대, 양며드는 눈꼽거울, 양며드는 키링까지 총 4종이다.
펀딩 제품 구매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클리어 스티커를 증정하고, 양며드는 굿즈 4종 모듬세트를 구매한 200명에게 카툰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 양파쿵야는 넷마블이 2003년 공개한 캐릭터 쿵야의 일원이다. 온라인게임 야채부락리로 시작해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 게임으로 제작됐고, 2006년 야채왕국에서 쿵야 레스토랑으로 파견 나온 쿵야들의 이야기를 그린 쿵야쿵야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애니메이션 쿵야쿵야 스핀오프 버전인 쿵야 레스토랑즈를 선보여 채널 개설 8개월 만에 팔로워 7만 6,000명을 기록했다.
넷마블 윤혜영 IP 사업실장은 "많은 팬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쿵야 레스토랑즈를 비롯해 쿵야쿵야 애니메이션, 주먹밥 쿵야, 양파쿵야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쿵야 IP 기반 스토리와 굿즈 제작 등을 통해 이용자 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펀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2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3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4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5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6 호쾌한 액션과 매력적 오픈월드 돋보인, 드래곤소드
- 7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8 코에이 창업자 "中 춘추전국시대 게임 만들고 싶다"
- 9 [순위분석] 바람의나라 타고 승천한 메이플 월드
- 10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