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새해 첫 르네상스 업데이트로 유저 불편 해소한다
2023.01.19 17:4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웹젠은 19일, R2의 2023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스 밸런스 패치와 UI 및 콘텐츠 편의 개선에 집중했다.
우선 지속적으로 수용해온 의견을 검토, 클래스 별 불균형을 해소하고 스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각 클래스별 스킬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나이트, 레인저, 엘프, 어쌔신, 서모너 등 클래스 5종의 일반 스킬, 특성 강화 스킬 및 스킬 트리 효과가 대대적으로 개선됐다.
또 활용성이 낮았던 기존 악세서리 15종의 기존 효과를 상향하고, 일부 악세서리에 한해 신규 효과를 추가하며 활용도를 늘렸다. 함께 분쟁이 치열한 메테오스 탑에서 재료를 얻어 제작할 수 있는 그리헨텔 악세서리 시리즈를 추가했다.
외에도 변신데이 리뉴얼, 지역 퀘스트 특별 보상 범위 확장, 채팅창 텍스트 크기 증가, 인벤토리 정렬 잠금 기능 추가 등 각종 UI 및 유저 콘텐츠 편의 개선 등이 이루어졌다. 함께, R2Day를 포함한 다섯 가지 이벤트도 시작됐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근거리 공격 타입의 신규 변신 강화 '제우스'와 '페르세포네'가 등장했다. '아폴론'의 강화 형태인 '제우스'는 크리티컬 확률이, '아르테미스'의 강화 형태인 '페르세포네'는 모든 회피 증가가 특징이다.
R2 대규모 업데이트 르네상스 파트7: 도미니언(R2naissance Part7: Dominion)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R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엔씨소프트, 언리얼 엔진5로 차세대 리니지 만든다
-
3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4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
-
5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6
[순정남] 이쯤 되면 핵 아냐? 논란의 하드웨어 TOP 5
-
7
[이구동성] 외양간 고치는 철권 8
-
8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9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10
배틀필드 신작, 건물 파괴한 후 잔해에 엄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