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해가는 체육관 되살리기 시뮬, 스포츠: 리노베이션 공개
2023.01.31 16:1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최근 개봉한 슬램덩크 극장판이 인기를 끌며 농구에 얽힌 추억담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는 애니메이션 방영 당시 체육관에 모여 친구들과 농구를 즐기거나 좋아하는 팀의 홈구장에서 열렬히 응원했던 경험도 있다. 어린 시절 추억이 서린 체육관이 철거될 위기에 처했다면 어떨까? 청춘을 빛내줬던 장소이지만 현재는 아무도 찾지 않는 농구 코트를 리모델링해 다시금 명소로 만드는 과정을 다룬 시뮬레이션 신작이 연내 스팀 출시를 예고했다.
게임 제목은 스포츠: 리노베이션(Sports: Renovations)이며, 한때 유망한 농구 선수 다수를 배출했으나 현재는 낙후되어 철거 위기에 놓인 농구 코트를 리모델링을 통해 되살리는 과정을 다룬다. 먼지로 뒤덮이고, 거미줄이 가득한 체육관을 말끔하게 고치고, 다시금 사람들을 불러모으며 체육관을 허물고 쇼핑몰을 지으려는 시도를 막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어지럽게 떨어진 쓰레기를 줍고, 벽과 바닥에 가득한 먼지를 치우는 청소부터 시작한다. 이어서 더러운 벽에 페인트를 칠하고, 망가진 시설을 손보며 낡은 체육관을 수리해나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게임 내에서 돈을 벌 수 있으며, 확보한 자금을 토대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본부를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체육관 개선 미션을 수행하며 모은 기념품을 전시해둘 수 있는 트로피 룸도 존재한다.
건물 리모델링을 소재로 한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유 건설 모드도 있다. 농구장을 쇼핑몰로 바꾸려는 거물의 야욕을 막는 캠페인 모드와 함께 원하는 레벨을 다시 플레이하며 오래된 시설을 나만의 스타일로 새로 꾸미는 자유 플레이 모드도 제공된다. 실제로 공개된 스크린샷, 트레일러에는 농구장 외에도 수영장, 복싱 링, 클라이빙 코스 등을 설치하는 장면도 담겨 있다.
스포츠: 리노베이션은 연내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아울러 개발사인 고츠 게임즈(Goat Gamez)는 이 게임 외에도 축구심판이 되어볼 수 있는 레프리 시뮬레이터(Referee Simulator),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캐주얼 축구 게임인 스타 스트라이커: 갤럭틱 사커 등 스포츠를 소재로 한 신작 다수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