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도트·연출·음악 모두 발전, 옥토패스 트래블러 2
2023.02.27 15:3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25일 스팀에 출시된 옥토패스 트래블러 2가 호평을 받고 있다. 26일 기준 유저 평점 ‘매우 긍정적’이며, 고전 SRPG 느낌을 살린 1편 장점을 이어받은 동시에 2편만의 새로운 시스템을 더해 색다른 경험을 전해준다는 의견이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태어난 곳부터 목적과 특기까지 모든 것이 각기 다른 여행자 8명 중 한 명이 되어 여행에 나선다. 게임 무대는 솔리스티아라고 불리는 새로운 지역에서 이전과 마찬가지로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그래픽이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구현했다.
그래픽 등 전반적인 요소가 전작보다 발전된 가운데, 전략에 묘를 더해줄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우선 게임 내 낮과 밤이 생겨 이 시간대에 따라 마을 사람들의 반응, 배치 상태, 주인공들의 액션 필드 커맨드가 달라진다. 아울러 주인공 사이 접점이 없었던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8명이 협력해 스토리를 진행하는 기능이 추가됐고, 카누나 대형 선박을 타고 이동하는 등 바다를 넘는 모험이 가능하다.
출시와 함께 전 세계 판매 상위권에 진입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2는 3일째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저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659명 참여, 94%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전작에서부터 이어진 그래픽이 더 발전한 점과 사운드와 연출, 게임성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그 외에는 24일 출시된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 2가 5위에 올랐지만 ‘복합적’으로 혹평을 받고 있다. 이어 출시 7주년 맞이 50% 할인 중인 스타듀 밸리가 8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의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41만 4,257명까지 늘어나 호그와트 레거시를 밀어내고 5위를 차지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또한 동시접속자 수 12만 8,692명을 기록해 3단계 상승한 12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