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MMORPG 신작, 프라시아 전기 30일 출시된다
2023.03.02 15:18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오는 30일 자사가 개발 중인 PC·모바일 MMORPG 신작 프라시아 전기를 출시한다.
2일,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온라인 프리뷰에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가 출연해 세부 콘텐츠와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이익제 디렉터는 "프라시아 전기는 규칙과 시간 제약을 최소화하여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략 MMORPG이다"라며 "플레이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프라시아 전기는 3월 30일 정식 출시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프라시아 전기 월드에는 21개 거점이 존재하며, 거점별로 사냥터, 보스 난이도, 채집 자원 종류가 각각 다르다. 거점이 골고루 배치된 심리스 필드를 배경으로 하며 특정 결사(길드)가 독점하는 것이 쉽지 않아 누구든 부담 없이 몬스터 사냥, 레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누구든 결사에 가입해 결사원과 협력하며 거점을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다.
스토리는 엘프와 인간의 전투를 그리는 세계관 아래 입체적인 내용으로 플레이어가 직접 이야기를 풀어가는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며. 게임 컷씬과 풀보이스(더빙)를 통해 전달력을 높였다.
프라시아 전기는 지난 2월 16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했으며 2일부터 캐릭터명 선점을 시작한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가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한편, 넥슨은 플레이어들과 함께 프라시아 전기를 즐길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모집한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그간 선보인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정식 명칭으로, 최소 조건을 충족한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3월 8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4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5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6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7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8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9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10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
악마이2023.03.02 19:24
신고삭제한 서버에 몇명이 들어갈지 모르겠으나 많은 유저의 높은 참여를 요구하는 MMORPG 게임이네.
악마이2023.03.02 19:29
신고삭제영상 18분짜리 안 본다. 3줄 요약, 10분 이내/ 쇼츠가 대세다. 영상 짤라서 몇개로 나눠서 올리거나 텍스트와 이미지만 받는다.
악마이2023.03.02 19:36
신고삭제방향키 누르며 대충봐서 정확히 아는건 아니지만 많은 유저가 성을 소유하고 관리하는게 모든 유저가 좋아하는 콘텐츠가 될까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긴 함. 짧은 시간 겉핧기식으로 즐기는 유저가 다수일텐데 높은 참여가 총족되지 않는다면 허전함이 느껴질거같은 느낌? 성을 소유한 길드에 속해서 게임을 즐긴다는건 재미도 있지만 그만큼 피로도도 따라오는 거라서 ㅎㅎ 타 게임에서 하드유저를 위한 콘텐츠를 최대한 많은 유저가 즐길 수 있게 설계된거 같긴한데 유저끼리 시간 맞춰서 게임하는건 재미도 있지만 강요이기도 함. 하드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으면 본인의 여가시간을 좀더 투자하고 아이템과 레벨을 파밍하게 유도해서 자연스럽게 그 그룹에 속하게 하는게 더 좋아보임. 몰론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MMO는 다양한 사람이 모여서 하는 장르이고 경쟁이 뒤 따르는게 아닐까 싶음. 하지만 이러한건 하나의 사건을 바라보는 시각은 주관적이고 그걸 해석하는건 다양하다고 생각하니 잘못만들었다라고 말하긴 그렇네
양산형 MMORPG라긴 보단 게임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게임에 녹여냈다는 느낌이 들어 좋구만
KimJG2023.03.03 12:41
신고삭제3줄 요약이 대세라며 한줄요약 해라
악마이2023.03.02 19:49
신고삭제네 이놈!! 감히 경쟁하지 않는 이 세상 유일무일한 게임 아키a지를 꿈꾸는 것이냐!!
너무심심해2023.03.02 21:21
신고삭제광고로만 봤을땐 aaa급 게임처럼 보이긴하지만
까고보면 다를때가 많았어서
이번작은 어떻게 나왔을지 궁금하면서도 걱정됩니다
시즈2023.03.02 21:57
신고삭제우리나라 mmorpg는 너무 우려먹었다... 나도 그만큼 돈도 썼었고 시간도 썼었지.
지금의 온라인mmorpg는 복붙이임.. 체험판 끝나고 기간 끝나고 나면 결제하면서 성장하면 됨..
초대형 mmorpg라고 걸고 계속해서 신작게임들이 나옴.. 근데 이제 식상하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