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e스포츠 키운다
2023.03.17 11:5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16일, 대한장애인체육회(이하 대장체)와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장애인 e스포츠 기반을 확충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국내 장애인 e스포츠 관련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 ▲장애인 e스포츠 대회 개최 지원 및 등급분류 등 체계화 마련 ▲장애인 국제 종합대회 내 e스포츠 종목 등록을 위한 연구 및 사업 추진 ▲장애인 e스포츠에 대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이다.
그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 전국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 개최와 장애인 e스포츠 체계화를 위한 종목 등급분류 연구도 준비하고 있다. 또, 내년에는 2024 파리 패럴림픽 기간에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장애인 e스포츠를 전 세계 체육인에게 홍보하는 것도 논의 중이며, 이를 통해 패럴림픽, 장애인 아시안 게임 등 종합 장애인 스포츠대회에 e스포츠 종목 등록까지 나아갈 계획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그간 콘진원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과 게임문화포럼 등을 개최하며 e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의 폭 확장에 노력해 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장애인 e스포츠 분야의 성장을 돕고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2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3
다크 소울 3 리마스터? 프롬 신작 'FMC' 제작 중
-
4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5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6
마법소녀들의 단간론파, '마법소녀의 마녀재판' 출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순위분석] 마비노기, 온라인은 '방긋' 모바일은 '우울'
-
9
[오늘의 스팀] 10주년 DLC가 아크: 서바이벌을 망쳤다
-
10
[순정남] SNS 뺏어야 할 게임사 대표&디렉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