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게임스컴에 한국어가 딱, 붉은사막 플레이 영상 공개
2023.08.23 03:55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펄어비스는 22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의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 이하 ONL)에서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ONL은 게임스컴 주요 출품 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야제다.
이번에 공개된 3분 가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파이웰 대륙 속 '에르난드'에서 미션을 수행하거나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탐험과 전투를 벌이는 주인공 클리프의 모습을 4K 화질로 담아냈다.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모션 캡쳐를 기반으로 제작된 전투액션과 환경 및 NPC와의 상호작용, 다양한 오브젝트의 물리 효과 및 연출 등이 확인됐다. 특히 화려한 액션은 무기 외에도 건물 등 환경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추구해 재미를 더한다. 공격 또한 구조물을 무너트리는 방식으로 오브젝트를 활용하거나 잡기, 던지기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외에도 변신을 통한 비행, 공중 활강 등 하늘을 사용한 입체적인 플레이를 선보였으며, 건물이나 나무를 올라가거나 장벽을 뛰어넘는 등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소개했다. 한국 전통 무녀복을 입은 인물이나 왕관을 쓴 고블린 등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 및 NPC과 마차를 탈취하거나 낚시, 팔씨름, 야생마 길들이기 등 여러 미니 게임도 공개했다.
한편, 붉은사막은 펄어비스가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파이웰 대륙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콘솔 및 PC로 출시된다.
붉은사막의 출시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