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튜토리얼 어떻게 깨요?" 아머드 코어 6 화제
2023.08.25 13:03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이 25일 오전 7시(국내시간 기준) 스팀에 출시됐다. 이와 함께 10만 명 이상의 유저가 루비콘 행성으로 몰려 스팀 일 최대 동시접속자 9위에 올랐다.
콘솔 버전은 25일 0시부터 플레이할 수 있었고, 스팀 버전은 7시간 뒤에 출시됐다. 출시되자마자 동시접속자 수 9만 4,078명을 기록했고, 1시간이 지난 뒤에는 10만 명을 돌파했다. 유저는 계속 늘어 11시 기준 12만 9,285명까지 증가한 후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작품은 식민지 행성 루비콘 3에서 발견된 신물질 코랄을 두고 대립하는 기업과 토착민 루비코니안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10년 만에 돌아온 신작인 만큼 그래픽과 사운드, 이펙트 등 발전됐으며 피해 누적으로 추가 피해 효과를 주는 스태거 시스템이 추가됐다. 여기에 부스트가 개선되어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의 전환이 자연스러워져 한층 더 뛰어난 액션을 보여준다.
유저 평가에서도 최적화와 타격감 등을 호평받으며 시리즈를 기다려 왔던 사람들에게 ‘매우 긍정적(1,390명 참여, 82% 긍정적)’을 받고 있다. 다만 안티 치트 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해 실행에서 문제를 겪는 경우가 생기고 있다.
게임이 화제를 모으면서, 프롬 소프트웨어 전작 엘든 링 등과 같은 현상도 벌어지고 있다. 게임 초반에 만나는 보스에게 연달아 패배하며 분통을 터뜨리는 초보 유저들의 절규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SNS 등지에서는 처음 만나는 헬기 보스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나오며 인기 검색어 순위에 들기도 했으며, 스팀 리뷰에도 튜토리얼 보스에게 6번 죽었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도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이 발더스 게이트 3를 누르고 1위에 올랐다. 그 외에는 세 번째 시즌 패스를 출시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5위에 올랐다. 블라퍼머스 후속작 블라스퍼머스 2 또한 25일 출시와 함께 6위를 차지했고, 오픈 월드 생존 이카루스가 신규 확장팩 신세계를 출시해 본편과 DLC 모두 순위권에 올랐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