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세계 공주가 온다, 하데스 2 내년 2분기 앞서 해보기 출시
2023.09.15 17:25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2021년 5대 GOTY 중 3개를 석권하며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하데스(Hades)의 후속작을 내년 상반기 중 만나볼 수 있다.
슈퍼자이언트 게임즈는 15일, 하데스 2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앞서 해보기 시기에 대해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하데스 2는 내년 2분기에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되며, 그 직전에 유저 소수를 대상으로 한 테크니컬 테스트를 한다. 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앞서 해보기 전 기술 및 호환 관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함이다.
2020년에 출시된 하데스는 저승을 다스리는 하데스의 아들인 자그레우스가 본인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로그라이크에서 다소 소모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반복되는 죽음을 허브에 귀환한 후 스토리를 진행하며 성장해나가는 방식으로 설계해 구조적인 단점을 극복하면서도 스토리적인 재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하데스는 2020년에 평점 94점으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를 누르고 평점 1위를 기록했고, BAFTA 어워드, DICE 어워드, GDC 어워드까지 5대 GOTY 중 3개를 거머쥐었다.
내년 2분기에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되는 하데스 2는 하데스의 딸인 멜리노에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올림포스 신들의 힘을 빌려 시간의 거인 세력을 물리치는 과정을 다루며,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며 스토리를 전개할 수 있다. 이번에도 지하세계를 탐험하며 각기 다른 방법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아르카나 재단이나 도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풍부한 플레이 경험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작진이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앞서 해보기를 하는 이유는 유저 의견을 받아 게임을 발전시키는 기존 경험을 살리기 위함이다. 하데스 2 앞서 해보기 버전에는 핵심 콘텐츠가 포함되며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업데이트를 거쳐 완성도를 가다듬는다.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등장인물 추가와 함께 기존 캐릭터와 관계를 심화하며 스토리를 확장하는 내용도 포함된다. 이후 정식 출시 전환과 함께 스토리 결말을 공개하고 여러 마무리 작업을 한다.
제작진은 현재 계획 중인 앞서 해보기 시점이 유저 피드백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콘텐츠를 구축하면서도, 의견을 반영하기 너무 늦지 않은 최적의 지점이라 판단하고 있다. 이에 현재는 내년 2분기에 진행할 앞서 해보기와 테크니컬 테스트를 준비하며, 캐릭터와 무기, 스토리 이벤트 등을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앞서 해보기 정확한 일정 및 가격 등은 추후에 발표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9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