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굶지마 풍 로그라이크 '위저드 위드 어 건' 출시
2023.10.17 14:4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지난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돈 스타브 풍 생존게임으로 주목받았던 위저드 위드 어 건(Wizard with a Gun)이 17일 출시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5위에 올랐다.
인디게임 개발사 갈바닉 게임즈(Galvanic Games)가 개발한 위저드 위드 어 건은 마법의 황야를 배경으로 한 샌드박스 생존게임이다. 퍼블리싱을 담당한 디볼버 디지털은 당초 18일 출시될 예정이었던 일정을 하루 앞당긴 이유에 대해 디아블로 4 스팀 출시를 피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어는 세계를 돌아다니는 마법사로 다양한 자원을 수집하며 자신의 탑을 건설할 수 있다. 위험한 생물이 있는 세계를 탐험하기 위해 마법이 부여된 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총알에 사격이나 폭발 반경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로브와 모자, 갑옷, 액세서리 등 여러 의상 꾸미기도 가능하다.
지역은 사막, 늪, 툰드라, 대초원 등 여러 가지 구역이 있으며, 탑을 통해 세계를 리셋하면 구역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된다. 최대 2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해 친구와 함께 생존을 즐길 수도 있다.




위저드 위드 어 건은 출시 초반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100명 참여, 92% 긍정적)’을 받고 있다. 리뷰에서는 돈 스타브 스타일의 디자인, 총을 든 마법사 콘셉트 등을 호평하고 총알을 포함한 다양한 제작 방식도 재밌다는 의견이다.
그 외에는 출시 전 유저 모드에 관한 소식을 발표한 시티즈 스카이라인 2가 출시 약 일주일을 앞두고 9위에 올랐으며, 17일 출시한 소닉 신작 소닉 슈퍼스타즈가 10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주말 유저가 빠져나가며 동시접속자 수가 전체적으로 감소했지만, 배틀필드 2042가 10만 4,475명으로 전일 대비 소폭 증가하며 12위로 상승했다. 스타필드는 6만 949명으로 18위로 하락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3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
-
4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5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6
[순정남] 이쯤 되면 핵 아냐? 논란의 하드웨어 TOP 5
-
7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8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9
[이구동성] 외양간 고치는 철권 8
-
10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