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위쳐 개발진이 만든 SF 생존게임, 디 인빈서블 출시
2023.11.07 18:19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는 스타워드 인더스트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는 1인칭 SF 어드벤처 ‘디 인빈서블(The Invincible)’을 PC(스팀), PS5, Xbox 시리즈 X/S로 발매했다.
개발사 스타워드 인더스트리는 CD 프로젝트 레드에서 수석 PD로 재직한 마렉 마르쿠스제프스키(Marek Markuszewski)와 전직 위쳐 시리즈를 개발한 멤버들이 설립했다.
디 인빈서블은 폴란드 하드 SF 작가 스타니스와프 렘(Stanisław Lem)의 SF 소설 ‘우주 순양함 무적호’가 모티브다. 게임은 우주생물학자 야스나가 신비로운 행성 레지스3을 발견한 뒤, 동료들과 함께 탐사하며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우주과학자로, 실종신고가 접수된 동료를 구조하기 위해 수색 임무를 수행한다.
게임플레이 핵심은 레지스3을 점유한 외계 생명체의 위협에서 생존하는 것이다. 행성에 도착한 순간부터 적의 습격으로부터 긴장감이 고조된다.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동료와 행성 탐험을 위한 첨단 기기 힘이 필요하다. 또한 플레이어 세밀한 조작으로 적을 회피할 수 있다.
11비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위쳐 시리즈를 개발한 핵심 멤버들과 신개념 SF 어드벤처게임이 지닌 가능성을 신뢰하고 있다"며, "하드 SF 장르 유명 작가인 스타니스와프 렘의 공상 과학 세계관도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 인빈서블 스팀판 판매 가격은 3만 3,000원이다.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디 인빈서블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