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버전 스타듀밸리 ‘선키스드 시티’ 올해 출시
2024.01.28 14:4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해변에 위치한 대도시를 배경으로 한 스타듀 밸리 느낌 신작이 올해 연말 스팀에 출시된다. 스타듀 밸리 공동 개발자로 참여한 '미스터 포둔키안' 아서 리(Arthur 'Mr. Podunkian' Lee)가 개발한 '선키스드 시티(Sunkissed City)'다.
미스터 포둔키안은 26일 본인 X(트위터)를 통해 인생 시뮬레이션 신작 선키스드 시티를 올해 4분기에 스팀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키스트 시티는 펑키한 분위기와 개성 강한 인물로 가득한 해양도시 '아폴로 시티(Apollo City)'에서 도시민들과 교류하며 살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주인공은 회사에서 추진하는 환경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인 '페코 파이오니어(Peco Pioneer)' 플랫폼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아폴로 시티에 방문했다. 그런데 도시 환경이 심상치 않다. 지역 야생동물이 공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물에는 생물이 없으며, 하수구에서는 괴물이 출몰하고 있다.
이에 주인공은 도시 생활을 즐기며 시민들과 소통해 각종 사건을 해결해나간다. 그 과정에서 여러 시민과의 교류는 물론, 도시 탐험, 정원 가꾸기, 낚시, 하수구 괴물과의 전투, 집 꾸미기 등 인생의 여러 측면을 경험할 수 있으며, 스타듀 밸리와 비슷한 2D 도트 그래픽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온라인 및 분할 화면 멀티플레이 협동 모드를 지원하기에 지인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선키스드 시티는 올해 4분기 스팀에 출시되며, 지원 언어는 영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