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베지터만 24명, 스파킹 제로 1차 라인업
2024.01.30 17:50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지난 29일 반다이남코는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이하 스파킹 제로)’에 참전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중 40명을 공개했다. 그 중 24명은 손오공과 베지터로만 채워졌다.
스파킹 제로는 유명 만화 ‘드래곤볼’ IP를 사용한 대전격투게임 스파킹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2023년 처음 공개됐다. 전작인 ‘드래곤볼Z 스파킹! 메테오’가 2007년 출시됐던 것을 감안하면 무려 16년 만에 시리즈 신작이 발표된 셈이다.
이날 함께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는 드래곤볼 시리즈 메인 캐릭터 손오공과 베지터의 대결을 중심으로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형태를 선보인다. 거대 원숭이부터 초사이어인, 초사이어인3,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한 초사이어인 블루와 초사이어인 갓까지 원작 시리즈 변신이 대부분 담겼다. 눈여겨볼 점은 각각의 형태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따로 등장한다는 것이다. 그 개수는 총 24개로, 공개된 40개의 캐릭터 중 손오공과 베지터가 절반 이상이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은 전체의 4분의 1 가량이다. 실제로 영상 후반부 확인할 수 있는 총 참전 캐릭터 수는 무려 164명으로, 시리즈 역대 최다는 물론 격투게임 중에서도 압도적이다. 향후 지렌, 브로리 등 캐릭터가 계속 추가되어 다양성을 보일 예정이다.
스파킹 제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