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드래곤즈 도그마 2가 캐릭터 사전 생성 애플리케이션을 무료 배포했다. 게임 출시 전 자신만의 캐릭터를 자랑하는 유저들이 늘어났고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점을 호평받고 있다. 오는 22일 출시 전 공개된 캐릭터 사전 생성에서 만든 커스터마이징은 게임 본편으로 그대로 가져와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인 폰과 캐릭터를 각 5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크게는 종족, 몸, 머리, 체모, 목소리 등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어깨너비, 흉부 깊이, 팔이나 목, 허벅지 등의 두께, 미간 폭, 코 뾰족함 등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각자의 방식으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이후 유저들은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 공개하고 있는데, 키아누 리브스, 티모시 샬라메, 마이크 타이슨, 베르세르크의 가츠, 게롤트, 간달프, 발더스 게이트 3의 레이젤 등 만화나 영화, 드라마, 다른 게임 등 다른 작품의 인물들을 묘사한 캐릭터를 볼 수 있다.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과 함께 캐릭터 생성 및 저장 애플리케이션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908명 참여, 80% 긍정적)’을 받고 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9년 차 로드맵을 공개하고 새 시즌을 시작한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2위에 올랐으며, 신규 DLC ‘모든 것이 사악한 이 밤’을 출시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게임 본편은 3위, DLC는 5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도 레인보우 식스는 17만 314명을 기록해 7위로 급부상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또한 6만 7,638명으로 19위를 차지했으며, 헬다이버즈 2는 신규 전쟁 채권 업데이트와 핫픽스 이후 32만 3,664명으로 소폭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