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PvE 중심 타르코프? FPS 신작 출시
2024.04.11 12:28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이하 타르코프)’가 연상되는 신작 ‘인커션 레드 리버(Incursion Red River)’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켜션 레드 리버는 11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익스트랙션 FPS게임으로, 최대 4명까지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익스트랙션 장르 게임 중 독특하게 PvE 기반이며, 오프라인 싱글플레이도 지원해 핵과 비매너 플레이어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다.
배경은 내전으로 불안정한 베트남으로, 플레이어는 민간 군사 조직의 계약 용병이 된다. 전반적인 그래픽과 게임플레이는 PvP가 빠진 타르코프와 유사하다. 플레이어는 등장하는 AI 적들을 처치하고, 이들로부터 각종 총기와 부품, 방어구, 소모품 등을 탈취할 수 있다. 익스트랙션 장르인 만큼 사망하면 모든 장비를 잃고, 특정 위치에서만 탈출할 수 있다. 은신처에서는 획득한 물품을 보관하고 장비를 바꾸거나, 새로운 임무 계약을 맺을 수 있다.
게임은 현재 스팀 유저 평가 ‘대체로 긍정적(75% 긍정)’을 받고 있다. 특히 타르코프에서 핵에 지친 플레이어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훌륭한 그래픽과 AI치고 전술적인 모습을 보이는 적에 대한 호평이 나온다. 다만 아직 개발 초기단계인 만큼 콘텐츠가 부실하며,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등 불안정하다는 지적이 있다. 또한 PvP가 지원되지 않은 점에 불호를 표하는 유저들도 있다.
이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헬다이버즈 2’와 ‘콘텐트 워닝’이 1, 2위를 유지했다. 목록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게임으로는 2017년작 ‘기간틱’의 스팀 출시 버전이 5위를 기록했으며, 오랜 기간 앞서 해보기를 통해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96% 긍정)’을 받고있는 ‘플래닛 크래프터’가 8위에 올랐다.
한편 11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순위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오랜만에 이름을 올랐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신규 확장팩 최후의 형체가 6월로 연기됨에 따라, 지난 10일 ‘빛 속으로’ 대규모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과거 인기 공격전이었던 ‘속삭임’이 돌아오는 등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