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간호사, 사일런트 힐 2 10월 8일 출시
2024.05.31 15:03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가 오는 10월 8일 출시된다.
코나미는 31일 열린 사일런트 힐 트렌스미션과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는 병으로 아내를 잃은 제임스 선덜랜드가 어느 날 죽은 아내로부터 편지를 받고, 그녀를 찾기 위해 사일런트 힐을 방문하는 이야기를 그린 공포 게임이다. 2022년 10월에 리메이크 버전이 발표됐으나 2년 가까이 별다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우선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영상을 통해 발전된 그래픽으로 구현한 사일런트 힐 전경을 보여준다. 안개로 가려진 으스스한 분위기는 한층 강조됐고, 시리즈를 대표하는 간호사 크리쳐 ‘너스’도 건재하다. 이 외에도 로라, 안젤라 등 주요 인물도 확인할 수 있다.
이어진 사일런트 힐 트랜스미션에서는 13분 가량 플레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격적으로 마을을 탐험하는 주인공 모습과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쇠파이프부터 샷건, 권총 등 다양한 무기가 등장하며, 공격하는 부위에 따라 적이 넘어지거나 비틀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 개발을 맡은 블루버 팀은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안개 연출을 강조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면서도 전략적인 판단이 중요한 전투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10월 8일 PC와 PS5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