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어드벤처 '디 얼터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2024.06.12 13:41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가 개발 중인 미스터리 SF 어드벤처 ‘디 얼터스(The Alters)’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에 체험판을 공개했다.
한국 시각으로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에서 전 세계 게임 개발사들이 개발 중인 타이틀의 사전 체험판부터,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관심 받는 기대작 집중 조명 등이 이뤄지는 프리뷰 행사다.
디 얼터스 체험판은 총 2시간 분량의 플레이 타임이 제공된다. 이번 데모 버전에서는 영어와 중국어 버전이 제공되며,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한국어가 정식 지원될 예정이다.
디 얼터스는 먼 행성에 불시착해 역경에 맞서는 광부 노동자 '얀 돌스키'를 주인공으로하는 생존 액션 어드벤처다. 플레이어는 얀의 생존을 위해 여러 선택 상황에 직면하며, 그 과정에서 얀의 복제 인격 변형체 '얼터'를 생성하게 된다. 얀과 얼터는 서로 다른 관계를 맺고 생존과 미래에 큰 영향을 준다.
11비트 스튜디오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맞춰 디 얼터스의 신규 게임 트레일러와 데모 버전을 정식 공개했다. 첫 번째 트레일러에서는 얀과 파생된 인격 변형체 ‘얼터’들과의 관계를 보였다. 얼터는 기지 수리부터 생명 유지, 도구 제작, 귀중한 자원 채굴 등 여러 산업 분야의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어 생존을 위한 각종 임무에 투입되거나, 일을 수행한다. 얀과 겉모습은 똑같지만, 서로 다른 성격, 기억, 욕구, 감정을 보유해 유대감을 형성하기도 한다.
14분 분량의 두 번째 트레일러는 게임의 진행 방식을 엿볼 수 있다. 광부 노동자라는 설정의 얀 홀로 황량한 행성에서 생존을 위한 노력하는 과정을 그렸다. 행성을 탐험하면서 ‘라피듐 크리스털’이라는 물질을 발견하고, 이를 이동 기지에 설치된 양자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면서 인격 변형체인 ‘얼터’를 창조하게 되는 과정이 다뤄졌다.
디 얼터스는 올해 하반기 PC, Xbox 시리즈 X/S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