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값 하는 자연과의 힘겨루기, 몬헌 와일즈 체험기
2024.08.22 18:10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몬스터 헌터 IP는 캡콤에게 있어 그 의미가 매우 큰 게임이다. 특히 이 중 몬스터 헌터 월드는 지난 3월, 2,500만 장 판매 돌파 소식과 함께 캡콤 역대 최대 판매량을 갱신한 바 있다. 다만 이렇게나 큰 인기를 끈 만큼, 일각에서는 과연 이 아성을 넘는 차기작이 나올 수 있을까 하는 우려 반 농담 반의 말이 나오기도 했다.
그렇기에 지난 2023년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된 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다. 황량한 사막과 새로운 탈 것, 다채로운 환경 변화 등이 공개되기는 했지만 유저들이 실제로 게임을 즐기며 이런 요소를 얼마나 즐길 수 있느냐가 관건이었다. 그리고 약 8개월 뒤, 캡콤이 마침내 게임스컴 2024에서 유저들에게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시연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게임메카 또한 멀티 플레이 시연을 직접 체험해 보았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데모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가장 큰 충격은 '정직한 이름값'이었다. 초반 황무지 사막이었던 지역에 모래 폭풍이 불고 낙뢰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동일한 지역임에도 불구, 새로운 곳에 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색감이 크게 바뀐다. 이와 같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날씨와 환경의 분위기는 게임의 이름 그대로 야생에서 사냥을 진행한다는 감각을 준다.
이번 체험판에서 제공된 공동 목표는 신규 몬스터 도샤구마, 이 중 알파 도샤구마 사냥이다. 도샤구마는 무리를 지어 다니는 곰과 유사한 종류의 대형 몬스터다. 플레이어는 데모 시작과 함께 탑승용 동물 세크레트를 타고 전투 지역까지 향할 수 있었는데, 이전에 공개된 바 있었던 자동 이동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다.
우선 세크레트의 이동 경로는 안내벌래가 지정하는 최단거리를 따른다. 상황에 따라 벽을 타거나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최대한 빠른 합류를 지원하는 이 요소는 전투 이동 중 발생하는 공백을 줄여 플레이의 템포가 끊어지지 않게끔 돕는 요소가 되어줬다.
아울러 세크레트 탑승 중에는 부착된 가방에서 두 번째 무기로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상황과 패턴에 따라 무기를 현장에서 전략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묘미가 있었다. 이런 요소들이 몬스터 헌터 와일드에서 발생하는 환경 등의 변수와 맞물리면 매번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세크레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시스템 '집중 모드'도 체험할 수 있었다. 집중 모드는 급소를 노려 적을 약화시킬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파생기다. 조준점을 기준으로 이동하게 되는 집중 모드와, 집중 모드에서 상처를 파괴할 시 발생하는 집중 약점 공격 등 크게 두 단계로 구분되는 기능이다.
이 요소는 기존의 부위 파괴와 유사한 효과로, 적을 크게 약화시키고 강한 대미지를 입혀 전투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더 많은 소재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줬다. 이때 발생하는 이펙트와 타격음, 그리고 몬스터의 피격 액션 등은 훌륭한 피드백이 되어줬다. 이는 소재보다도 확실한 보상으로, 파티 플레이에서 제대로 된 역할 수행이 힘든 신규 유저라도 기회를 잘 노리기만 한다면 파티원에게 도움이 되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됐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큰 반향을 가져온 몬스터 헌터 월즈의 조작감과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더 많은 변수 창출로 하여금 새로운 재미를 보여주고자 하는 시도처럼 다가왔다. 다만 이렇게나 다채로운 보는 재미와 확실한 리턴을 제공하는 콘텐츠가 함께 추가된 만큼 실제 게임에서 얼마나 많은 변수가 제공될 것인지에 대한 기대와 걱정이 함께 들기도 한다.
2025년 출시 예정인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 대한 정보는 아직까지도 공개되지 않은 것이 많다. 지금 소개된 것만으로 이 게임을 재단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말이다. 하지만 벌써부터 이와 같이 다채롭고 흥미로운 요소가 많다면, 앞으로 공개될 콘텐츠는 또 어떤 모습으로 헌터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