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검은바위 나락으로, 와우 20주년 업데이트 공개
2024.09.06 12:54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이하 와우) 개발진이 지난 5일 와우캐스트(WoWCast) 특별 영상을 통해 20주년 기념 11.0.5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곧 공개 테스트가 진행될 11.0.5 업데이트에서는 검은바위 나락을 10~15인 공격대로 새롭게 선보인다. 나아가 크로미와 함께 스컬지, 켈투자드 등 과거의 적들에 대항해 싸우는 야외 이벤트를 다시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또한 시간 여행 던전을 통해 죽음의 폐광, 줄파락, 혈투의 전장 스트라솔름과 같은 오리지널 던전이 돌아온다. 시간 여행은 10레벨 이상 플레이어부터 참여 가능하며, 상점이 리뉴얼되어 다양한 새로운 탈것, 애완동물, 형상변환 아이템 등도 수집할 수 있다. PvP 난투인 콜라크의 복수도 기념일 이벤트 기간동안 돌아온다.
그 외에도 워크래프트 30주년을 기념하며 워크래프트 3의 오크, 인간, 나이트 엘프, 스컬지를 상징하는 진영 문장 등 형상 변환 아이템을 11월 교역소에서 선보인다. 해당 보상은 올해 게임 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재화인 ‘청동 기념제 징표’로 획득 가능하며, 주간 퀘스트를 수행해서 얻을 수 있다. 1시즌 콘텐츠를 즐기는 플레이어를 위해 1시즌 주간 퀘스트와 활동으로 징표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현대적으로 재구현된 2티어 세트를 얻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직업에도 변화가 찾아온다. 드랙티르에 6개의 직업(사냥꾼, 도적, 사제, 마법사, 전사, 흑마법사)이 추가되어 더 많은 직업을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하늘비행 특성으로 ‘편대’가 추가되어 2명의 드랙티르 동료들과 편대를 형성해 하늘을 함께 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