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고전 공포게임 아오오니, 내년에 신작 나온다
2024.09.08 14:01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지난 7월에 리마스터 버전이 나온 공포게임 '아오오니'가 신작으로 돌아온다.
아오오니를 개발 및 퍼블리싱한 게임 스튜디오와 리트머스는 지난 6일 아오오니 신작 개발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아오오니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수수께끼 풀이 어드벤처를 기반으로 하며, PC(스팀)와 닌텐도 스위치로 내년에 출시한다. 아오오니의 완전 신작으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개된다.
아오오니는 RPG 메이커로 제작된 공포 게임이다. 주인공 히로시 일행이 이상한 소문이 돌고 있는 저택에 찾아가며 이야기가 시작되며, 독특한 외형을 지닌 괴물과 숨바꼭질을 연상시키는 게임성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 7월에는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고속 모드,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는 새로운 모드 등이 포함된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됐다.
제작진은 신작 개발 소식을 전하며 아오오니 리마스터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리본 현지에서 다운로드 전용 게임 상위권에 입성했고, 패키지판을 포함한 게임 랭킹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 달 만에 소프트 판매량 5만 개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랭킹 1위를 기념해 일본 닌텐도 스토어에서는 지난 6일부터 50% 할인 중이며, 스팀에서는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50% 할인 판매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