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대회 개최, 부산시 글로벌 e스포츠 교류 확대
2024.10.30 09:5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40 View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29일 부산 e스포츠 경기장(브레나)에서 부산글로벌도시재단과 IT·CT 산업의 국제교류 협력 및 e스포츠 중심의 글로벌 소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글로벌 허브 도시 조성 협력 ▲IT·CT 산업 도시 외교 활성화 및 국제교류 네트워크 구축 ▲e스포츠 중심의 글로벌 소통 확대 및 협력 행사 개최 등 부산의 도시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첫 협력사업으로 오는 11월 부산-아세안 e스포츠 글로벌 교류전을 브레나에서 개최한다. 이외에도 부산 시민들과 외국인 주민 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협력해 연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IT 산업과 CT 산업이 부산을 중심으로 국제교류가 활발히 일어날 수 있는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고, e스포츠라는 글로벌 언어를 활용한 재밌는 소통 행사들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부산글로벌도시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허브 도시이자 글로컬 도시로 부산이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 전용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부산이 글로벌 허브 도시로 도약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IT와 CT 산업을 중심으로 국제교류를 한층 더 활성화하고, e스포츠를 통해 아세안 국가들과 더 깊이 협력하며, 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부산이 진정한 글로벌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부산글로벌도시재단 공식 홈페이지 및 브레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순정남] 최애의 아이처럼, 눈에 별 박은 캐릭터 TOP 5
- 4 후보작 윤곽 잡혔다, 2024년 GOTY는 누구?
- 5 클로저스, 넥슨 떠나 나딕게임즈가 직접 서비스
- 6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7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8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9 블랙 옵스 6, 고품질 음향 설정 유료로 판매한다
- 10 공포 마니아 주목, 스팀 ‘스크림 축제’ 할인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