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에 필요한 것은? e스포츠산업포럼 30일 열린다
2024.11.26 18:35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30 View
한국e스포츠산업학회는 오는 30일 오후 4시부터 코엑스에서 2024 대한민국e스포츠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e스포츠 산업의 비판적 시각과 과제'를 주제로, e스포츠 산업 성장을 위한 담론을 제시한다.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한국체육학회 e스포츠산업위원회, 긱스조직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긱스(KEEKS) 2024와 함께 개최된다.
기조연설에서 송석록 교수(경동대)는 'e스포츠 산업의 비판적 시각과 우선 과제'를 통해 현 산업을 점검하고 e스포츠 산업이 체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본안을 제시한다.
허건식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윤리위원장은 'e스포츠 산업의 해외 동향과 과제'를 통해 국제 현황을 분석하고 지향점을 찾는다. 특히, 국제 지역 불균형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이어서 법률사무소 그들로 반형걸 변호사가 '법으로 보는 e스포츠 산업의 과제'를 통해, 법적인 측면에서 민간분야의 역량강화의 필요성 등 다루어야 할 과제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남정석 스포츠조선 부장이 e스포츠 산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문제와 해결 방안 등 공적 영역과 사적 영역에서의 e스포츠 산업의 지향점에 관해 논의한다.
한국e스포츠산업학회 송석록 회장은 "비판적 시각에서 e스포츠 산업을 바라보고 산업적 관점에서 e스포츠를 점검하여 건전한 산업적 풍토를 조성하고 미래를 여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산업학회는 대한민국 e스포츠 전문가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학술기관이다.
많이 본 뉴스
- 1 아키에이지 서비스 종료 결정, 12년 역사 막 내린다
- 2 ‘28만 6,000원’ 젤다 마스터 소드 레플리카 국내 판매
- 3 [기자수첩] 게임대상 점수 비중, 알려진 것과 달랐다
- 4 [오늘의 스팀] 기존 진행 상황 삭제, 돈틀리스 ‘나락’
- 5 맛있게 매콤해진 빌드 맛집, 패스 오브 엑자일 2
- 6 너무 늦어버린 수작,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 7 김창섭 디렉터, 메이플 ‘국민게임’ 재도약 하겠다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출시 첫 날 스팀 동접 '46만'
- 9 [이구동성] 비상계엄 사태에 게임도 꽁꽁
- 10 케이브 오브 쿼드, 9년 만에 스팀 앞서 해보기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