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도서·산간 게임과몰입 해소 교육 보급
2024.12.03 10:5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75 View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도서·산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
준비운동,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정리운동 등 체육 활동과 병행해 자기조절 능력을 키우고, 대안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작년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초등학교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시작돼, 올해는 금일초등학교 학생 11명이 참여했다. 내년에는 전국 도서·산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다.
금일초등학교 박용우 교장은 "청소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게임을 보다 창의적이고 건전하게 활용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돼 더 많은 청소년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게임과몰입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며 "도서·산간 지역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음악·미술·체육)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음악·미술·체육) 교육 프로그램은 전국 게임과몰입힐링센터 8개와 협력해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과 문의는 게임문화재단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2 자연스럽게 윙크 가능, 마비노기 언리얼 5 교체 근황
- 3 사쿠라지마 6배 규모, 팰월드 신규 섬 나온다
- 4 호라이즌 아냐? 표절 논란 휩싸인 텐센트 신작
- 5 [오늘의 스팀] 신 직업 예고! 발더스 게이트 3 역주행
- 6 [순정남] 골판지에 진심인 일본 게임계 TOP 5
- 7 오래 기다렸다, 마비노기 랜스·방패 아르카나 공개
- 8 [롤짤] 화력의 한화, 복귀의 젠지, 서커스의 T1
- 9 츠지모토 PD ‘몬헌 와일즈 출시 버전, 최적화 잡았다’
- 10 [오늘의 스팀] 가을 할인 시작, 가장 핫한 게임은?